건강

목에 담 걸렸을 때

피치피치어피치♥ 2020. 11. 1. 10:04

작년에 처음으로 담에 걸렸는데,

그 후로 가끔씩 담이 온다 ㅠ  ㅠ 

 

 

담이라고 검색하면 

지식백과에 이렇게 뜬다. 

 

인체의 기혈이 순조롭게 운행되지 않아서 장부의 진액이 일정 부위에 몰려 걸쭉하고 탁하게 된 것.

 

 

 

 

지금까지 한 네 번? 정도 

목 어깨에만 담이 왔는데,

 

 

세 번은 

회사 출근하다가 와서, 

담 걸리는 원인은 극도의 스트레스인 줄 알았는데

 

한 번은 엊그저께 놀러가기 전날에 왔길래 

아, 누적이구나 생각했다 (ㅎㅎ)

 

 

 

아무튼 

맨 처음 담 왔을 때는 

출근할 때 고개로 인사하다가 삐끗했는데

고개를 아예 돌리거나 머리를 똑바로 드는 것조차 너무 아파서 

 

한의원가서 침맞기도 하고 계속 주물러줬는데도 

돌릴 수가 없었다!

 

 

그래서 계속 이것저것 검색하다가

어떤 분이 갓핸드 테루라는 만화책 스샷올리신 걸 발견하고 

 

반신반의하며 따라했는데

진짜 

이 동작 따라하고나니까 고개가 돌아갔다!

 

물론 아픈 건 여전히 아픈데 

목이 돌아는 가졌다!!!

(나는 두번째 동작이 특히 효과가 좋았다!)

<출처 : 만화책, 갓핸드테루>

 

 

그후로 갓핸드테루 맹신하게 되었고+__+ 

 

또 한번은 

담이 왔는데 

 

발레 가는 날이어서

고개 못돌리면서 일단 수업은 가긴 했는데 

 

몸에서 열이 난 상태로 운동을 하니까 

 

처음엔 고개가 아예 안 돌아가졌는데 

수업 끝날 때는 생활에 무리는 없어 보이지만 혼자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까지 나았다!!

한번에 한 8-90% 까지 나았음!

 

 

 

그리고 이번에는

담 오자마자 

나무 지팡이 지압기로 목어깨를 계속 누르면서 

바로 한의원에 갔다!

 

가서 피 뽑고 침 맞고 

파스 붙이고 

계속 목어깨 꾹꾹 눌렀더니 

 

하루? 하루 + 반나절 만에 다 나았다!!!!

 

 

이제 거의 담 전문가 되었다!

 

 

 

가장 중요한 건 

평소에 바른 자세로 행동하고 

잘 때 바른 자세로 자기 :D